티스토리 뷰

전주 맛집 추천 10 꼭 가볼 곳

전주 맛집 추천 10 꼭 가봐야할 곳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전주 현지인들만 많이 알고 있는 맛집 위주로만 알려드립니다. 전주 여행갔을 때 아래의 10 식당 중 마음에 드는 곳을 방문해서 꼭 식사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맛집 정보 외에도 전주는 숨겨진 명소가 많은 곳입니다.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베테랑 칼국수

첫 번째는 베테랑 칼국수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35입니다. 양이 푸짐하고 얼큰한 칼국수 한 그릇 먹고 싶다면 전주 방문했을 때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면발이 굉장히 쫄깃하면서 고춧가루와 김가루, 들깨 가루가 푸짐하게 들어가있습니다. 들깨가루 덕분에 국물 맛을 먹을 때마다 고소한 맛을 더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위에 화룡정점으로 계란을 하나 풀어서 걸쭉하게 먹으면 더더욱 맛있고 얼큰한 칼국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깍두기와 함께 시원하게 한 그릇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입니다.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는 쫄면과 만두도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2. 옛날옴팡집

전주 맛집 추천 10 두 번째는 옛날옴팡집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 1가 산40-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낮 1시까지만 운영합니다.

낮에만 운영하는 맛집 중의 맛집으로 현지인들만 알고 있는 전주의 맛집입니다. 가게 간판이 굉장히 옛스러워서 레트로 감성을 자아냅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단 한가지로 청국장입니다. 청국장 백반을 먹으면 반찬은 9첩 반상으로 제공이 됩니다. 옛날식의 꾸덕하고 따뜻한 청국장을 맛보고 싶다면 현지인들만 방문하는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시골 가마솥집

세 번째는 시골 가마솥집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인동 873-1입니다. 굉장히 옛스럽게 생긴 건물에 작은 간판으로 시골가마솥집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청국장과 제육한쌈입니다.

식사 제공할 때 제육과 청국장을 함께 제공해주는데 두 반찬의 조화가 굉장히 잘어울려서 앉아서 그 자리에서 밥 한공기 뚝딱 해결할 정도입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밑반찬도 굉장히 정갈하고 하나하나 다 맛있습니다. 집밥이 그리운 사람들이라면 이곳을 필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금암 파순대

전주 맛집 추천 10 네 번째는 금암 파순대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00-6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붵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과거 식객 허영만의 전주편에서 나왔던 곳입니다. 전주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식당으로 순대가 특이하면서 맛있습니다.

일반적인 순대는 안에 당면이 들어가있지만 이곳에서 판매하는 순대는 당면이 아닌 내장이 들어가있습니다. 깍두기와 함께 순대국밥 한그릇 먹으면 배 두둑하게 먹을 수 있으니 따뜻한 국물 생각날 때 방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5. 전주 삼백집

다섯번째는 삼백집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 2길 22입니다. 이곳은 위의 금암 파순대처럼 식객 허영만 화백이 방문한 곳입니다. 운영 시간은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극찬했던 메뉴는 전통 콩나물국밥입니다. 이곳은 하루에 300그릇만 한정해서 판매하므로 식당 상호명도 삼백집입니다.

식사 시간 맞춰서 가면 대기시간이 있을 정도로 현지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입니다. 이곳 콩나물국밥은 김치와 밥, 새우젓, 콩나물 등을 푸짐하게 넣어서 끓여내는 방식이어서 일반 콩나물국밥 먹는것과는 또 다른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300그릇만 한정해서 판매하므로 일찍 방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6. 한국관

전주 맛집 추천 10 여섯번째는 한국관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2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입니다. 아무래도 전주를 떠올리면 전주 비빔밥이 절로 생각납니다. 이곳 한국관은 40년 넘게 전주 비빔밥을 판매하고 있는 원조 식당입니다.

비빔밥을 일반 그릇에 제공하지 않고 녹쇠 그릇에 따뜻하게 데워서 나오니 마지막 먹을 때까지도 뜨뜻한 비빔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비빔밥 안에 들어가는 밥은 일반 물로 만든 밥이 아니라 한우 사골 육수물을 이용해서 만든 밥으로 당근과 고사리, 육회 등 다양한 재료가 함께 들어갑니다.

 

7. 계륵사지

일곱번째는 계륵사지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용리로 30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완산 소방서에서 차로 이동한다면 5분 정도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노란 간판으로 크게 만들어져 있어서 멀리서부터 눈에 띄는 곳입니다. 테이블간 간격이 상당히 넓습니다. 대표 메뉴는 숯불 닭갈비이며 만일 조금 더 매콤한 닭갈비를 먹고 싶다면 얼큰 물 닭갈비를 주문하면 됩니다.

기본 반찬도 깔끔하게 잘 나오고 닭갈비 먹을 때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는 총 3가지입니다. 하나씩 다 찍어먹어보면서 가장 입맛에 맞는 소스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식당의 반찬 중 가장 인기 있는 반찬은 묵사발입니다. 살얼음 동동 띄운 묵사발이 시원하게 맛있으므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8. 대성식품

전주 맛집 추천 10 여덟번째는 대성식품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 1가 104-2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며 토요일만 오후 3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과거 생활의 달인에서 촬영차 들렸던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맛집입니다.

가게 할머니가 직접 끓여주는 수제비를 얼큰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함께 판매하는 만두나 라면 등도 푸짐하게 제공되고 맛도 좋으므로 방문한다면 이것저것 다양한 메뉴들 모두 골라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9. 기찻길옆 오막살이

아홉번째는 기찻길옆 오막살이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교 9길 71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한옥마을 방문한 다음 식사 시간이 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가게 바로 뒤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마늘 닭볶음탕입니다.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맛집답게 건물 내부 들어가면 웨이팅 룸이 있을 정도입니다. 마늘을 직접 숙성한 닭고기로 만든 닭볶음탕이어서 잡내나 비린맛도 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맛집인만큼 사전예약하고 가지 않으면 대기시간이 상당히 길어질 수 있습니다. 방문 예정이라면 아래의 기찻길옆 오막살이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약한 뒤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10. 멘야 케이

전주 맛집 추천 10 마지막은 멘야 케이입니다. 위치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떡전 4길 18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이곳은 일본 전통식의 라멘집입니다. 육수를 매일매일 새롭게 만들면서 푹 고아서 만들어서 국물 먹을 때 육수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멘 맛이 너무 짜지 않고 라멘 위에 다양한 토핑들이 푸짐하게 올라와있어서 면발과 함께 먹으면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얼큰한 국물과 면이 생각나는 날에 전주를 방문하게 된다면 이곳 멘야 케이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전주 맛집 추천 10 정보였습니다.

 


맛집 정보 외에도 전주의 숨겨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댓글